[그래프]온라인 쇼핑몰 운영상 애로점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2004년부터 매년 인터넷 쇼핑몰의 운영실태에 대한 시장조사를 시행하고 있는 전자결제 전문 기업 이지스효성(주)(대표 최병인 http://aegis.hyosung.com)이 자사의 온라인 지불대행서비스인 올더게이트(www.allthegate.com) 고객과 자체 시장조사 및 분석을 위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조사한 결과, 2005년 7월 기준으로 영업중인 온라인 쇼핑몰 2,644 곳 중 12월까지 정상 운영중인 상점은 2,253(81%)개로 파악되어, 하반기의 폐업률은 19%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지스효성의 서비스를 이용 중인 573곳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쇼핑몰들은 운영의 가장 큰 애로사항으로 ‘홍보의 어려움’(34.8%)을 가장 많이 꼽았다. 이어 ‘경쟁업체의 과다’(28.6%), ‘운영자금 부족’(11.3%) 등의 의견이 뒤따라, 많은 쇼핑몰들이 적절한 홍보 및 마케팅전략 수립에 큰 부담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태그
온라인 쇼핑몰   인터넷   전자상거래   홍보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