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로, 1분기 매출 146억…"글로벌, AI로 계속 성장"

‘스마트스위트’ 신규 버전 출시, 글로벌 사업 본격화 등 올해 다양한 성장 모멘텀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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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로, 역대 최대 1분기 매출 경신 지속... “글로벌, AI 내세워 성장세 이어 나갈 것”
인공지능(AI) 기반 공급망관리 소프트웨어(SW) 기업 엠로(대표 송재민)는 올해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146억 원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회사는 기업들의 IT 투자가 여전히 위축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고객 수요를 바탕으로 1분기 기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료 매출이 1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3% 증가하며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중동발 지정학적 불안 고조, 전 세계적인 인플레이션 여파 등으로 올 초부터 글로벌 공급망 리스크가 끊이지 않으면서 이에 대응하기 위해 쉽고 빠르게 도입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공급망관리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고객사로부터 매년 꾸준히 발생하는 기술료도 전년 동기 대비 10.8% 증가한 28억 원을 기록하며 공급망관리 SW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굳혔다.

2024년 1분기 영업이익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전개되는 글로벌 SRM SaaS 솔루션 사업에 대한 투자와 연구개발비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 

지난 3월 기준 엠로의 수주잔고는 61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2% 증가해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엠로는 올해 AI SW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하는 것은 물론 공급망관리 SW ‘스마트스위트(SMARTsuite)’의 신규 버전 v10.0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 해외 시장에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가트너의 ‘2024 가트너 공급망 심포지엄 및 엑스포’와 미국 구매전문가협회가 주최한 연례 컨퍼런스 ‘ISM 월드 2024’ 등 미국에서 열린 공급망 관련 행사에 삼성SDS와 참가해 AI 기반 SRM SaaS 솔루션을 선보였다. 

엠로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이어져 온 해외 진출 준비 과정은 엠로의 공급망관리 SW와 AI SW에 대한 경쟁력을 다시금 확인했다”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높은 성공 가능성을 확신하고 있으며, 이를 발판삼아 글로벌 대표 SW 기업으로 도약하는 ‘엠로 2.0’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