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디언스시스템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SFAW 2024 스마트공장엑스포(Smart Factory Automation World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전시회에서 캐디언스시스템의 부스는 코엑스 C홀 C112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다양한 체험존을 오픈해 소프트웨어 동기화를 통한 하드웨어를 구동하고 설계에서 제조까지 일련의 과정들을 직접 체험하면서 제품에 대한 이해도와 필요성을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캐디언스시스템은 디지털 트윈을 구현하는 6개의 체험존으로 구성돼 있다.
첫 번째는 디지털 트윈 데모존으로 ‘Intelligent Infeed Conveyor System’ 단일 대상을 SIEMENS Digital Twin Solution: Amesim, NX-MCD(Mechatronics Concept Designer), Plant Simulation으로 각각 해석해 선보인다.
두 번째 체험존은 미니컨베이어 전시존으로 산업 현장에서 사용하는 컨베이어 및 직교 로봇의 PLC를 공정 분석 소프트웨어와 연동해 장비의 시운전에 대한 검증을 확인해볼 수 있다.
세 번째 Opcenter Execution 존에서는 조립산업뿐 아니라 의료기기, 반도체, 인쇄 회로 기판 등 다양한 산업군에 사용할 수 있는 산업전용 솔루션으로 생산 현장의 생산성과 제품의 품질을 높이는 데 특화돼 있는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다.
네 번째 Simcenter Drone 존에서는 디지털 트윈 기술의 최전선에서 Simcenter 포트폴리오를 이용해 개발된 Simcenter Drone을 소개하고 구조부터 유동, 자율주행, 시스템 해석에 이르기까지 Drone 기술에 적용될 수 있는 광범위한 소프트웨어 및 테스트 기능들을 선보인다.
다섯 번째 Electra X 존에서는 Cloud Native Software로 간편한 로그인과 쉽고 빠른 회로 설계, 판넬 설계가 가능한 ECAD 전장 설계 솔루션을 경험해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Timsim 존에서는 자동화 라인과 자동화 장비의 공정 분석 및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Digital Manufacturing 기술의 문제점을 사전 보정하고 최적화하는 솔루션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전시 참관객 대상으로 진행하는 데모 투어 이벤트와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도 마련돼 있다. 총 6개로 이뤄진 전시 부스 데모 체험존의 참여 개수에 따라 차등적으로 스크래치 복권을 지급하며 복권에 적힌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또 전시 참가 고객 대상으로 이번에 캐디언스시스템에서 2024년에 새로 론칭한 장비 공정 분석 최적화 솔루션인 ‘TIMSIM’을 행사 부스 참석하신 고객에 한해 프로모션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캐디언스시스템은 전시회뿐만 아니라 컨퍼런스(세미나)를 통해서도 고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생산기술의 혁신, 설계에서 제조까지 디지털트윈 세미나’를 주제로 27일 오후 2시 코엑스 컨퍼런스룸 E2(3층)에서 열린다.
캐디언스시스템은 전시회에서 선보인 다양한 솔루션들을 컨퍼런스에서 다시 한 번 소개하며, 고객들에게 심층적인 이해와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성공사례와 전문 엔지니어의 견해를 전달할 예정이다.
캐디언스시스템 관계자는 “현장에 최적화된 데모 부스 투어를 통해 부담없이 다양한 솔루션들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디지털 트윈 체험존과 컨퍼런스를 통해 산업 전반의 기술에 대한 이해와 재미를 동시에 누려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캐디언스시스템 홈페이지 및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SFAW 2024 스마트공장엑스포’ 온라인 무료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