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경영관리 SaaS 솔루션 대표 기업 포스페이스랩(대표 승영욱)은 이연에프엔씨(대표 정보연)의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과 국밥 브랜드 ‘육수당’에 데이터퓨레를 성공적으로 공급했다고 7일 밝혔다.
이연에프엔씨는 최근 배달, 키오스크, 투고(TO-GO)주문 등 매장 운영 방식의 다양화로 본사 및 가맹점의 디지털 전환 필요성을 체감해 데이터퓨레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형태로 흩어져 있는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데이터 기반으로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도출해 비즈니스 혁신을 이뤘다.
데이터퓨레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 프랜차이즈 경영관리 시스템이다. POS, 배달 앱, 키오스크 등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점에서 발생한 데이터를 통합·분석해 프랜차이즈 본사 비즈니스 전략 수립 및 가맹점 관리를 돕는다.
데이터퓨레는 가맹점, 가맹점주, 계약 관련 정보를 모두 DB화하고 계약 중인 모든 매장을 일괄 관리할 수 있는 ‘매장 관리자’ 서비스를 제공한다. 문제가 있는 가맹점의 경우 본사가 빠르게 파악하고 집중 관리할 수 있다.
가맹점 매출 정보 또한 한눈에 확인 가능하다. 배달 앱 및 POS, 키오스크 매출 정보뿐만 아니라 광고 효율, 리뷰 분석 보고서도 주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맹점은 수집된 데이터와 보고서를 바탕으로 비효율적인 운영 사항을 개선하고,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다.
포스페이스랩은 2024년 상반기 내 한촌설렁탕과 육수당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2024년 하반기에는 AI를 활용한 컨설팅 등 추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승영욱 포스페이스랩 대표는 “이연에프엔씨의 데이터퓨레 도입 이후 한촌설렁탕과 육수당의 가맹점 경쟁력이 한층 강화됐다”다며 “포스페이스랩은 앞으로도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의 데이터 수집 및 활용도를 높이고, 비즈니스 혁신을 주도하는 토털 솔루션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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