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구독자 139만 명에 달하는 트레이너 겸 크리에이터 ‘핏블리’가 카페24와 함께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본격화한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10여 년간 국내외에서 트레이너로 활동 중인 헬스 크리에이터 핏블리(본명 문석기)가 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활용해 기능성 식품 브랜드 ‘핏블리마켓’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카페24는 핏블리마켓의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 구축·운영과정을 지원했다. 특히 유튜브 채널 핏블리와 브랜드 쇼핑몰 핏블리마켓을 연동해 구독자에 효과적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이를 브랜드 성장으로 연결할 수 있는 사업환경을 제공했다.
핏블리마켓의 첫 상품인 ‘황금타이밍 쉐이크 세트’는 하루에 3회 섭취하도록 맛과 영양이 다른 쉐이크 3개로 구성됐다. 문 대표는 직접 진행한 라이브 스트리밍과 여러 영상(VOD) 콘텐츠, 그리고 유튜브 채널 내 ‘스토어’ 탭에서 해당 상품 정보를 노출해 상품에 관심 있는 시청자가 자연스럽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상품 구매 과정에는 ‘카페24 쇼핑페이’를 활용해 결제과정을 최적화했다. 소비자가 상품을 발견하는 단계부터 결제에 이르는 과정이 편리해져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문석기 대표는 “유튜브 콘텐츠와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연결하는 사업을 구상한 뒤 이를 손쉽게 구현하기 위해 카페24 플랫폼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