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코보(TOCOBO), 제 60회 무역의 날 ‘백만불 수출의 탑’ 수상

첫 수출 10개월 만에 누적 수출 100만 달러 돌파… 총 18개국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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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코보(TOCOBO), 제 60회 무역의 날 ‘백만불 수출의 탑’ 수상
넥스트 더마 코스메틱 비건 브랜드 토코보(TOCOBO)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매년 12월 5일 무역의 날에 개최되는 수출의 탑 기념식은 한국무역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1년간 한국의 국제 위상과 경제발전에 기여한 기업에 수여하는 상으로, 토코보는 첫 제품 출시 20개월, 국내에서 수출을 시작한 지 약 10개월 만에 누적 수출 100만 달러를 돌파하며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2021년 11월 첫 선을 보인 토코보는 탄탄한 제품력과 감각적 패키지를 담은 차별화된 컨셉으로 국내 시장을 넘어 2022년 9월 나이지리아 첫 진출을 시작한 이후 베트남, 태국, 홍콩 등으로 K-뷰티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동남아, 중앙아시아 미국, 유럽 지역 등 총 18개 국가에 진출하며 2026년까지 제품 라인업 확대 및 수출 대상 국가 다변화를 통해 누적 수출 1000만 달러를 돌파한다는 계획이다.

토코보 관계자는 “백만불 수출의 탑 수상은 브랜드 론칭 2년 만에 얻은 성과로 더욱 뜻깊은 수상이다. 앞으로도 K-뷰티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현지 마케팅을 통해 해외 시장의 입지를 넓혀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토코보는 토너, 에센스, 크림 등 스킨케어 제품을 시작으로 지난해 비건 선케어 라인과 립 케어 라인을 출시하며 자사몰 외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및 쿠팡,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다양한 메이저 유통채널에 입점하며 활발히 판매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