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실로 홈페이지 메인 화면 / 사진=에실로코리아
글로벌 안경렌즈 전문 기업 에실로코리아(대표 소효순)는 최근 에실로룩소티카 글로벌 디지털 통합 브랜딩 강화를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글로벌 기업인 에실로와 룩소티카는 지난 2017년부터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대적인 글로벌 합병을 진행하며 글로벌 초대형 안경렌즈 기업의 탄생으로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올해 새롭게 개편된 홈페이지는 UX/UI 디자인을 대폭 강화해 전세계적으로 에실로룩소티카의 통합된 브랜드 메시지를 글로벌 시장에 커뮤니케이션 하는 한편, ‘글로벌 안경렌즈 전문 기업’그룹의 정체성 강화에 주력했다. 전세계에 공통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제품의 혁신과 기술, 브랜드의 비전, 메시지, 디자인의 통일성을 더해 직관적으로 안경렌즈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가 체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메인화면 상단에는 에실로의 핵심 가치를 살펴볼 수 있는 ▲에실로 소개 ▲에실로 제품 ▲렌즈 선택 가이드 ▲가까운 안경원 찾기로 단순화해 소비자가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라이프스타일과 니즈에 가장 맞는 에실로 렌즈를 찾는 가상 체험 서비스 ‘렌즈 선택 가이드’와 가장 가까운 안경원을 찾는 검색 서비스 ‘안경원 찾기’를 마련해 소비자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쉽고 빠르게 응답할 수 있는 단계적 설문 방식의 렌즈 선택 가이드는 원하는 기능과 착용 상황 등을 고려한 맞춤 설계 가이드를 제시해, 보다 정확한 상태와 그에 맞는 렌즈 종류를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에실로의 각 제품 라인별로 적용된 기술과 제품 특징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F&A, 이미지, 영상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콘텐츠 형식으로 구성해 한눈에 이해할 수 있는 UX가 특징이라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에실로코리아 마케팅 관계자는 “새 홈페이지에서는 소비자들이 비전 니즈에 따른 솔루션, 안경렌즈 제품에 대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탐색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UX/UI 디자인을 대폭 개편한 것이 특징이다”며 “글로벌 안경렌즈 전문 기업으로서 전세계적으로 통합된 브랜드 메시지를 강화해 에실로의 비전을 꾸준히 소비자에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