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교육 및 평가 전문 그룹 YBM(회장 민선식)은 올해 안으로 응시 가능한 COS Pro(코딩전문가자격시험)의 시험 일정을 안내했다고 29일 밝혔다.
2023년 COS Pro 정기시험은 12월 2일에 시행되는 46회차 시험만 남겨두고 있으며, 시험 접수는 11월 30일까지 가능하다. 성적은 시험이 종료된 후 현장에서 즉시 확인할 수 있다. 단, 46회차 시험은 1급, 2급 접수만 가능하다.
COS Pro는 YBM이 개발하고 운영하는 코딩능력 평가로, 프로그래밍 언어인 Python, JAVA, C, C++ 중 한 가지 언어를 선택해 코딩 능력 활용도를 측정하는 시험이다. 검정 분야로는 ▲프로그램 설계 및 이해 ▲프로그램 구현 ▲프로그램 검사 및 수정 등이 있다.
현재, COS Pro는 한국전력공사, 다우기술 등 다양한 기업에서 채용 및 인사 고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우리금융그룹의 IT전문 자회사인 우리에프아이에스는 디지털 역량을 갖춘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자 2022년부터 YBM과 함께 COS Pro를 활용해 ‘우리 코딩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YBM 관계자는 “COS Pro는 실기 100%로 진행되기 때문에 실전 능력을 강화하는 데 좋은 자격증”이라며, “남아있는 정기시험 일정을 확인해 COS Pro로 취업 및 인사고과에 도움을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