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아이, 2023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수상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로지아이, 2023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수상

▲김선자 팀장이 사라 솔리스 카스테녜다 주한 과테말라 대사와 수상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 사진=로지아이


주식회사 파슬미디어(대표 박선영)의 '로지아이' 브랜드는 ‘2023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서 택배서비스 부문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한국소비자글로벌협의회가 주관하고 전자정보인협회, 아이팩조정중재센터, 한국링컨협회가 후원하는 2023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평가원이 조사·평가해 소비자의 신뢰도, 선호도를 바탕으로 미래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발굴하는 취지로 개최되고 있다. 

파슬미디어는 택배중개플랫폼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지난 2004년 창사 이래 20여년간 택배포탈서비스, 통합배송정보서비스, 택배중개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2007년 국내 최초의 택배포탈서비스 로지아이닷컴을 출범하고 택배앱 ‘택배파인더’를 출시했다. 지난 2008년엔 인터넷결제 기반 택배예약서비스 ‘로지아이택배’를 시작으로 2021년 택배전용 간편결제서비스인 ‘택배페이’를 선보여였다. 로지아이닷컴은 회원수가 약 800만 명이다.

이에 따라 심사평가 기관인 한국소비자평가원으로부터 브랜드 메니지먼트(브랜드 전략, 개발, 적용, 성과측정, 지속개선)를 평가하는 부분에서 LaaS(Logistics as a Service) 비즈니스의 외길을 걸어온 기업 답게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에 매진하는 등 업계의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해온 점이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파슬미디어는 브랜드 컨슈머 레퓨테이션(품질, 서비스, 가격에 대한 소비자 만족, 호감, 신뢰, 인지 정도)을 평가하는 부분에서 국내 1위로 평가받는 택배포탈서비스로 연간 600만 박스 이상의 택배예약을 중개하는 등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여온 점이 수상으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박선영 파슬미디어 대표는 수상소감을 통해 “지난 20년 택배플랫폼사업 외길을 걸어오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회원과의 소통”이라며 “로지아이 회원이 보내주는 칭찬, 불만, 다양한 요구들이 택배플랫폼사업 성장동력의 가장 중요한 자원이 되었기 때문이며 결국 이번 수상의 가장 큰 공로자는 저희 로지아이 회원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