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대표 이호성)는 트래블로그를 중심으로 하나머니 앱을 전면 새단장했다고 7일 밝혔다.
하나머니 앱에서 트래블로그를 통해 이용 가능한 해외 통화를 18종으로 확대하고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를 출시했다.
지난해 7월 출시한 트래블로그는 11개월만에 서비스 가입자 175만 명을 돌파해 200만 명에 육박한다. 하나머니 앱에서 트래블로그를 통해 이용 가능한 해외 통화를 18종으로 확대하고, 신용카드도 내놓았다. 안유진을 모델로 한 광고, ‘하나뿐인 공항, 성수국제공항’ 팝업스토어 등으로 유명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애플리케이션 새단장을 통해 하나머니 앱은 트래블로그 서비스로 축적해 온 고객 경험과 특성을 바탕으로 니즈에 맞춰 ▲여행로그 ▲여행비용 1/N 정산 ▲트래블로그샵 등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강화했다.
해외에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여행 후 하나머니 앱에서 ‘나만의 여행로그’가 만들어진다. 여행지에서 이용한 결제 내역이 자동으로 정리되는 것은 물론 그 날의 일기와 기분까지 기록할 수 있다. 또 국가별, 도시별 여행 유형과 소비 금액 및 트래블로그를 통해 아낀 금액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여행 분석리포트’도 함께 발행된다. 여행 분석 리포트를 통해 여행 중 방문한 장소와 걸음 수도 확인 가능하며 다른 여행자와 일정과 경비 등도 비교 분석해볼 수 있다.
원화와 외화 모두 여행 비용 1/N 정산이 가능하다. 또 여행을 함께 떠난 친구, 연인과 여행 및 결제 기록을 공유하면 여행리포트 역시 자동 공유된다. 이외에도 가족, 친구, 회사 동료와 ‘함께 걷기’를 할 수 있고 걸음 미션 성공 시 건강응원금 적립 등 하나머니 앱 내 커뮤니티 기능을 지속 추구할 예정이다.
트래블로그샵에서는 트래블로그 카드와 항공 및 호텔 등 여행 준비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부터 출국 전 챙겨야 할 환전, 여행자보험과 라운지 및 면세점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또 이번에 함께 연 ‘머니로그샵’에서는 하나금융그룹의 다양한 금융상품을 모았다.
트래블로그 1주년에 맞춰 새로워진 하나머니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도전! 애플 맥북’ 프로모션은 새로워진 서비스 체험 미션을 수행한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맥북 에어13(1명), 아이폰14(1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1000명),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2000명)을 제공한다. 또 ▲’도전! 100만 하나머니’는 매주 달러, 유로, 엔화 3개 부문에서 가장 낮은 환율에 충전한 손님 1명씩, 총 3명에게 100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전원! 100 하나머니’는 해당 이벤트를 카카오톡으로 3번만 공유하면 누구나 100 하나머니를 바로 받을 수 있다. 하나머니 체험 프로모션 기간과 자세한 내용은 하나머니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지난 7월 트래블로그의 외화 환전 금액이 사상 최초로 1100억 원을 돌파했다. 이는 2023년 2월 이후 5개월 연속으로 외화 환전 금액의 신기록을 경신하는 수치이며 누적 환전 금액도 5000억 원을 넘어서며 가파른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금융그룹장은 “트래블로그는 실물 화폐를 벗어난 디지털 환전으로 해외여행의 경험을 바꾸고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손님 경험과 결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항공, 숙박, 현지 맛집 등 개인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여 손님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