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의 첫 독자카드 3종 ‘카드의정석’ 출시를 기념해 사내 크리에이터 5인이 우리카드 광화문 본사 이벤트 포토존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우리카드
우리금융지주 자회사인 우리카드(대표 박완식)는 독자적인 가맹점 운영 개시와 동시에 ‘카드의정석’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우리카드는 그간 BC카드가 대행했던 가맹점 관리와 결제망을 독자적으로 운영하게 되면서 기존과 차별화된 상품과 마케팅을 선보인다는 목표 아래 독자카드를 처음 선보인다.
대표상품인 ‘에브리원(EVERY 1)’의 경우 전 가맹점 1% 기본 할인에 카드 이용금액 50만 원당 5000원 추가할인을 제공해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2%의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국내외겸용 1만2000원이다.
‘에브리 마일 스카이패스(EVERY MILE SKYPASS)’는 3만 원대 연회비임에도 1000원당 대한항공 1마일을 무제한 적립해주며, 동반인까지 공항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 해외 이용에 부과되던 국제브랜드(ISA) 수수료 1.0%에 해외이용수수료 0.3%가 모두 면제된다.
‘에브리체크(EVERY CHECK)’는 이나피스퀘어와의 콜라보를 통한 색다른 카드 디자인을 기본으로 제한 없이 국내외 전 가맹점 0.2% 무제한 적립 혜택을 준다. 매월 실적에 따라 추가로 최대 3000원까지 더 적립해주고, 연 4회 공연, 놀이공원, 영화 등에서 1만 원을 추가로 적립해주는 등 체크카드 중에서는 좋은 혜택을 탑재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독자 가맹점 출범은 고객에게 상품과 마케팅에 있어 기존과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향후 ‘카드의정석’은 우리카드를 대표하는 매스 브랜드로, 뉴(Nu)는 MZ 고객에 특화된 생동감 있는 브랜드로 자리 잡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카드의정석 신상품의 자세한 사항은 우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카드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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