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챗GPT로 서비스 경쟁력 높인다

기업 솔루션 통합 판매 포털 ‘U+비즈마켓’ 공식 웹사이트에 챗GPT 탑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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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직원이 챗GPT가 도입된 U+비즈마켓 공식 웹페이지와 PASS앱을 소개하고 있다. /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기업 솔루션 통합 판매 포털 ‘U+비즈마켓’ 공식 웹사이트와 본인인증 간편인증 서비스 ‘PASS by U+’ 앱에 AI챗봇 서비스 ‘챗GPT’를 도입, 고객의 이용경험을 혁신하고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고 21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U+비즈마켓에 챗GPT 기능을 도입, 기업 고객이 생소한 솔루션·IT 용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개편으로 U+비즈마켓에서 도입할 솔루션을 탐색할 때 챗GPT를 활용해 상품을 더 쉽고 정확히 이해할 수 있다. 또 솔루션 보유기업은 U+비즈마켓 입점할 때 챗GPT를 통해 간단명료하면서 시선을 끄는 상품 설명을 준비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U+비즈마켓 외에도 'PASS by U+', '우리가게패키지' 전용 앱에 챗GPT 기능을 적극 도입하고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