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미래 성장전략 '넥스트(N.EX.T)' 발표

사내 경영전략 설명회 개최…미래 먹거리 위해 브랜드IP, 플랫폼, 글로벌 확장 주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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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수 KT알파 대표가 16일 서울 양천구 목동 KT알파 쇼핑 미디어센터에서 넥스트(N.EX.T)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 사진=KT알파


KT알파(대표 조성수)는 서울 양천구 목동 KT알파 쇼핑 미디어센터에서 사내 경영전략 설명회를 개최하고, 미래 성장전략 ‘넥스트(N.EX.T)’를 발표했다고 16일 밝혔다.

조성수 대표는 미래성장을 위해 새로운 영역으로의 전방위 확장(New EXpansion of Territory)을 뜻하는 넥스트 전략을 통해 전 임직원이 새로운 도전을 향해 나아가자고 독려했다. 

넥스트 전략에는 3가지 주요 사업부문인 커머스, 모바일쿠폰, 콘텐츠유통사업의 미래 먹거리를 위한 ▲브랜드IP 확장 ▲플랫폼 확장 ▲글로벌 확장 전략이 포함됐다.

먼저 KT알파 쇼핑은 브랜드IP 비즈니스 중심 라인업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다. KT알파 쇼핑은 지난해 프리미엄 여성패션 브랜드 ‘르투아’ 공개를 시작으로 올해 영국 프리미엄 스포츠 패션 ‘헨리로이드’, 미국 데님 브랜드 ‘조스진’을 차례로 선보인다. 또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젝시오’ 전담조직을 구성해 내년 국내 최초 젝시오 골프웨어 라인업을 공개할 계획이다.

KT알파 쇼핑과 오아시스마켓의 공동합작법인 오아시스알파는 올해 사업을 본격화한다. KT알파 쇼핑의 모바일 라이브 제작 및 소싱 역량, 오아시스마켓이 보유한 신선식품 경쟁력 및 콜드체인 역량을 활용해 모바일 커머스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

모바일쿠폰 ‘기프티쇼’는 핵심 역량을 토대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 개시한다. 미디어 솔루션 기업 알티미디어와 베트남 현지에 설립한 공동합작법인 아쿠아리테일을 통해 모바일 쿠폰 밸류체인을 확장하고, KT그룹사 간 첫 해외 합작법인이 우수한 선례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그룹 시너지 창출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더불어 국내에서는 기업 전용 ‘기프티쇼 비즈’의 10만 기업고객을 기반으로, e쿠폰을 넘어 기업 판촉물품사업 등으로 사업모델을 다각화해 향후 기업고객이 구매, 마케팅, 복지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종합 B2B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KT알파가 2005년부터 영위해온 콘텐츠유통사업은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신성장동력을 찾는다. 기존의 영화, 드라마 장르뿐 아니라 K팝, 오디오 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선점해 IPTV, OTT 플랫폼 수요에 적극 대응하는 동시에 글로벌향 K-콘텐츠 판권을 확보해 동남아시아, 글로벌 FAST 채널 등 해외시장을 공략하며 지속적인 사업 성장을 견인한다는 전략이다.

조성수 KT알파 대표는 “새로운 도전, 그 다음이 기대되는 넥스트를 임직원과 함께 만들어나갈 것”이라며 “현재의 위기와 고민을 타개하기 위해 유통이라는 업의 본질을 확실하게 강화하면서 미래성장을 위한 업의 확장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