곱창 프랜차이즈 와우곱창은 다양한 창업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업종 변경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와우곱창은 최소한의 자본으로 업종 변경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업종을 변경한 가맹점주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본사 차원의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다.
또 와우곱창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블로그, 플레이스광고 등 가맹점 마케팅을 지원하며, 오픈 시 매장에 전담오픈바이저를 파견하여 원활한 매장 운영을 돕는다.
이 외에도 1:1 맞춤 전담 슈퍼바이저를 배치해 체계적인 사후 관리를 진행하고, 신메뉴를 개발하는 R&D 중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프라이팬 하나로 조리할 수 있는 간단한 조리법과 간편한 원팩 시스템으로 초보자도 창업할 수 있고, 창업하기 전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체험 창업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와우곱창 관계자는 "우리 브랜드는 업종 변경 비용이 얼마 들지 않아 부담 없이 업종 변경을 할 수 있다. 또한 자연곱 100% 한우곱창을 사용해 고객 만족도가 높고, 단골고객도 많이 찾아 주신다"며 "최소 자본으로 시작해 안정적인 매출을 갖기 원하는 예비 점주님들의 업종 변경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정재훈 기자 jeje@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