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1분기 매출 2776억 원, 영업이익 117억 원, 당기순이익 127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2856억 원) 대비 2.8%, 전 분기(2825억 원) 대비 1.8%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129억 원) 대비 9.2% 감소했으나, 전 분기(98억 원) 대비 18.8% 증가했다.
영업수익의 감소는 2022년 1분기에 반영된 교육용 스마트 단말 판매 일회성수익 기저효과가 영향을 미쳤으나, 이를 제외하면 영업수익과 가입자가 동시 증가하는 등 안정적인 성장세를 지속 중인 것으로 보인다.
사업 부문별로는 홈 수익이 1683억 원(TV 1344억 원, 인터넷 310억 원 등), MVNO 수익이 419억 원을 기록했다. 미디어와 렌탈, B2B를 포함한 기타수익은 674억 원을 기록했다.
1분기 가입자는 전 사업 부문에 걸쳐 순증을 기록했다. 방송 가입자는 LG헬로비전 출범 이후 성장흐름을 유지 중이며, 인터넷 가입자도 2020년부터 줄곧 순증세를 이어오고 있다.
LG헬로비전은 방송∙통신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직영몰 고도화를 통한 비대면 고객경험 혁신에 집중해 UHD 및 기가인터넷 가입자 중심 질적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홈 연계 사업간 시너지를 토대로 현장의 영업경쟁력도 한층 강화됐다.
MVNO 가입자도 순증세를 유지했다. 신형 프리미엄폰 출시와 맞물려 MZ세대들의 ‘자급제+유심’ 소비 트렌드가 지속 확산되는 추세다. 한편, 직영몰 개편을 통해 알뜰폰 eSIM 접근성을 개선하며 시장활성화에 나선 상태다.
기타수익은 렌탈 성장이 견인했다. 헬로렌탈은 차별화된 트렌디 가전 라인업과 직영몰 셀프렌탈 서비스를 토대로 합리적인 소비자들의 선택을 이끌고 있다. 아울러 ‘사장님 패키지’ 출시 등 B2B 시장 확대 기회도 모색 중이다.
미디어 부문에서는 지역채널 커머스 ‘제철장터’ 앱 출시로 TV·온라인에 이어 모바일까지 지역 생산자와 소비자 간 접점을 확대했고, 종편과 공동 제작한 신규 예능 '모내기 클럽'을 선보여 오리지널 콘텐츠 경쟁력도 강화했다.
이민형 LG헬로비전 상무는 “1분기 상품 경쟁력과 비대면 영업체질이 동시 개선되면서 사업 전반에 걸쳐 양질의 가입자가 늘어나는 등 견실한 성장을 유지했다”며 “홈 사업의 질적 성장과 더불어 문화∙관광, 교육, 커머스 중심 지역사업 육성에 집중해 미래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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