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우 삼성SDS 대표가 지난 10일 삼성SDS 잠실캠퍼스에서 열린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클라우드 브랜드 슬로건 ‘클라우드. 심플리 핏’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사진=삼성SDS
삼성SDS가 맞춤형 클라우드 제공 능력을 바탕으로 한 더 간결하고 빠른 서비스로 기업 클라우드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삼성SDS는 지난 10일 삼성SDS 잠실캠퍼스에서 클라우드 미디어데이 행사를 열고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 매니지드 클라우드 서비스(MSP), 삼성 엔터프라이즈 SaaS를 종합적으로 제공해 다양한 기업이 필요로 하는 진정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구축할 수 있는 차별화된 역량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황성우 삼성SDS 대표는 “삼성SDS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CSP, MSP, SaaS를 함께 제공하는 기술력과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맞춤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의 미래 성장에 필수적인 디지털 비즈니스 혁신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삼성SDS는 직접 개발한 기업 맞춤 SCP가 보안성·안정성·가용성을 요구하는 기업의 필요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세계 주요 거점 8개 지역을 확보해 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까지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올인원 MSP는 삼성SDS가 30년 이상 IT서비스 컨설팅·전환·구축·운영을 통해 쌓아온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컨설팅부터 앱 현대화까지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업무혁신을 위한 삼성 엔터프라이즈 SaaS는 삼성SDS가 개발하고 글로벌 기업에서 성공적으로 운영해온 자동화, 협업, 모바일 보안 등 자사 대표 솔루션이다. 글로벌 솔루션 기업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완성도를 높인 공급망관리·인사관리 솔루션까지 제공해 기업의 업무혁신과 미래 성장을 위한 비즈니스 현대화를 지원한다.
삼성SDS는 이 날 이같은 클라우드 역량과 경험을 종합해 다양한 업종의 기업에게 맞춤 클라우드를 제공하겠다며, 브랜드 슬로건 ‘클라우드. 심플리 핏(Cloud.Simply Fit)’을 함께 발표했다.
구형준 삼성SDS 클라우드전략사업부장은 “클라우드. 심플리 핏을 통해 어떤 서비스를 고객들이 가져갈 수 있는지를 미리 준비했기 때문에 전보다 더 간결하고 빠르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며 “고객이 비즈니스에 활용할 SaaS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에서 데이터를 중심으로 하는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