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검사 개발사 마이다스인은 ‘데이터 기반 채용’을 주제로 온라인 클래스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클래스는 마이다스인이 지난 달 최초로 개최한 데이터 기반 채용 세미나 ‘HR Class Up’의 핵심 내용을 동영상으로 제작한 것으로, 강의를 수강한 인사담당자들이 현업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 기반의 채용 노하우 및 데이터 분석방법, 성공사례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강의는 데이터 기반 채용이 가져오는 변화·데이터 기반 채용 준비하기·데이터 채용 문제 해결하기 등 총 3개 세션으로 구성돼, 마이다스인 관계사인 이현주 자인원 역량센터장이 연사로 참여해 각 세션을 리딩한다.
마이다스인은 지난 세미나에 이어 이번 온라인 클래스도 별도 참가비 없이 무료로 진행할 계획이다. 신청은 HR 플랫폼 ‘H.Lab’에서 가능해, 신청자를 대상으로 사전에 발송되는 안내메일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강의는 14일 오후 1시부터 20일 밤 자정까지 7일간 수강할 수 있고, 신청자는 강의를 들으면서 학습할 수 있는 교안도 받을 수 있다.
HR Class Up을 기획한 이두영 마이다스인 마케팅 그룹장은 “지난달 진행한 첫 세미나에 네이버·예스24·삼성바이오로직스 등 170개 기업 인사담당자가 참여했고, 채용 실무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피드백을 받고, 더 많은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이 데이터 기반 채용에 대해 알아갈 수 있도록 이번 온라인 클래스를 기획했다”며 “역량 기반의 채용이 확대돼 채용 실무에도 데이터 학습과 적용 역량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어 인사담당자들이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HR Class Up은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HR콘텐츠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마이다스인은 지난달 21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데이터 기반 채용을 주제로 첫번째 HR Class Up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정재훈 기자 jeje@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