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크라우드 리서치 플랫폼 ‘퀴노아’ 출시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 LG CNS 직원들이 퀴노아 플랫폼을 소개하고 있다. / 사진=LG CNS


DX전문기업 LG CNS는 크라우드 리서치 커뮤니티 플랫폼 ‘퀴노아’를 출시하고 했다고 14일 밝혔다.

퀴노아는 새로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찾으려는 기업의 담당자부터 일상의 궁금증에 대해 사람들의 의견을 얻고 싶은 일반고객까지 누구나 모바일로 설문을 만들고 결과를 확인, 공유할 수 있는 리서치 플랫폼이다. 

LG CNS에 따르면, 퀴노아는 기존 리서치 플랫폼에 비해 사용자들의 편의를 대폭 확대했다. 의견을 묻고 답하는 리서치 본연의 기능에 누구나 무료로 설문 작성·답변이 가능하고, 소통가능한 커뮤니티 방식을 접목해 신뢰도 높은 답변을 얻을 수 있다. 

LG CNS는 기업 간 거래(B2B) 사업을 넘어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 시장으로 데이터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LG CNS는 지난해 마이데이터 앱 ‘하루조각’, 영어 말하기 학습앱 ‘버터타임’, 가전 커뮤니티 앱 ‘220 코드 앤 코드(Cord & Code)’ 등 B2C 서비스를 오픈했다. 퀴노아는 LG CNS가 선보이는 또 다른 B2C 서비스다.

윤미정 LG CNS B2X서비스담당 상무는 “LG CNS의 강점인 디지털 서비스 기획·구축, 데이터 결합·분석·활용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의 페인포인트를 해결하는 다양한 B2X 서비스를 통해 ‘고객경험’을 지속 혁신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