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매출 3조3946억…던파모바일·히트2 흥행

“유저 친화적 운영, 신작 연속 흥행으로 한국 지역 매출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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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대표 오웬마호니)은 지난해 매출 3조3946억 원(3537억 엔, 환율 기준 100엔당 959.7원), 영업이익 9952억 원(1037억 엔), 당기순이익 9629억 원(1003억 엔)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29%, 13%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13% 감소했다. 

넥슨은 신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HIT2’의 흥행 성공과 ‘메이플스토리’, ‘FIFA 온라인 4’, ‘던전앤파이터’ 등 대표 라이브 서비스 타이틀의 견조한 실적을 바탕으로 지난해 연간 매출과 4분기 매출 모두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넥슨의 연간 모바일 매출은 던전앤파이터 지적재산(IP)을 모바일로 재탄생시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넥슨의 대표 모바일 IP HIT를 MMORPG로 재해석한 HIT2의 활약으로 전년 대비 41% 증가했다.

전체 PC온라인 매출도 넥슨의 간판 스테디셀러인 메이플스토리와 FIFA 온라인4가 견조한 성과를 유지하고, 중국 던전앤파이터가 매출 반등에 성공하며 전년 대비 24% 증가했다.

2022년 한국 지역 매출은 출시 신작의 연속 흥행과 유저친화적 운영에 주력했던 라이브 타이틀 호조에 힘입어 전년 대비 38% 증가했고, 국내 매출 비중도 전체의 60%로 확대됐다.

오웬 마호니 넥슨(일본법인) 대표이사는 “험난한 글로벌 경제 환경에도 불구하고 넥슨의 매출은 4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49% 성장했고, 올해 1분기에도 28~38%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불안정한 경제 환경 속에서도 넥슨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자사의 강점인 라이브 운영에 집중하고, 유저 만족도를 높여 좋은 성과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다음달 9일 PC, 모바일, 콘솔 등 플랫폼 풀크로스 플레이로 정규 시즌을 오픈하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시작으로 ‘프라시아 전기’, ‘퍼스트 디센던트’, ‘마비노기 모바일’, ‘워헤이븐’ 등 신작을 잇따라 선보일 예정이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