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KT, 온·오프라인 통합 디지털 생태계 구축

물류 인프라 공동운영, 대형 복합시설 부동산개발, 오프라인 스토어 디지털화 등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강희석 이마트 대표(오른쪽)와 윤경림 KT그룹 트랜스포메이션 부문장이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호텔에서 진행된 신세계-KT 디지털 에코시스템 사업협력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신세계


신세계그룹은 KT와 함께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디지털 기반의 미래사업 구축을 위해 협업한다고 14일 밝혔다.

신세계그룹과 KT는 멤버십 파트너십, 물류 선진화 및 물류 인프라 공동 운영, 대형 복합시설 등 부동산 개발, 오프라인 스토어 디지털화, 디지털 광고 및 마케팅 확대 등 5개 부문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두 그룹은 각 사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플랫폼과 고객 데이터 등에 첨단기술을 접목해 온·오프라인 통합 디지털 생태계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이른 시일 안에 구체적인 실무협의에 나설 예정이다.

강희석 이마트 대표는 “신세계그룹과 KT의 협력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경계를 없애는 가장 미래 지향적인 디지털 생태계 구축을 위한 동행”이라며 “긴밀한 실무협의를 통해 지속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윤경림 KT그룹 트랜스포메이션 부문장은 “양사가 디지털 생태계 확장에 대한 공감대를 가진 만큼 범그룹 차원의 역량을 결집해 고객 삶의 질과 대한민국 산업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