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 1위 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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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는 국내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지난해 이어 올해도 1위를 석권하며 서비스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22일 코웨이에 따르면, 지난 10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침대와 정수기 등 2개 부문 1위 선정된데 이어 최근 진행된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소비자 조사에서도 정수기 A/S와 공기청정기 A/S 등 2개 부문 1위 자리에 올랐다. 이외에도 ‘2022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 정수기·비데 부문 1위 등 환경가전 전 제품에 걸쳐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휩쓸었다.

코웨이는 이처럼 꾸준히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소비자로부터 서비스 우수성을 인정받은 비결은 30여 년에 걸친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을 거듭한 데 있다고 밝혔다.

렌탈 서비스를 시작하며 ‘코디(Coway Lady, Cody)'를 통해 고객을 먼저 찾아가는 ‘사전 서비스’라는 새로운 개념을 확산시켰다. 최초 80여 명으로 시작한 코웨이 코디는 현재 전국적으로 총 1만200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외에도 알림톡을 통해 안내하는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문, 설치, 관리서비스, A/S, 반환 등 모든 서비스 분야에서 알림톡을 통해 소통함으로써 고객의 경제적·시간적 부담을 줄이며 고객의 요구에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응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담당자는 전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가 30년간 업계 1위를 수성하고 있는 비결은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서비스 혁신을 거듭한 데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삶 전반을 케어하는 서비스 전문기업으로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