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대표 송재준·이주환)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수상을 기념해 유저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12월 15일까지 크로니클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가장 높은 레벨인 태생 5성 소환수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초월의 소환서’를 제공한다. 해당 초월의 소환서는 게임 내에서 쿠폰 코드로 지급되며, 쿠폰 등록을 통해 소환서를 지급 받고 소환수를 획득할 수 있다.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6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메가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된 MMORPG다.
지난 8월 한국에 출시해 기존 MMORPG와는 차별화된 게임성과 풍부한 콘텐츠로 국내 유저들에게 큰 호평을 얻었으며, 구글플레이스토어∙애플앱스토어 등 양대 앱마켓 인기 게임 1위와 매출 순위 톱10을 달성했다.
이처럼 높은 게임성을 인정받은 크로니클은 2014년 서머너즈 워에 이어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다시 한 번 IP의 힘을 증명했다.
더불어 지난 10일에는 서머너즈 워 IP 팬덤이 가장 넓게 포진한 지역이자 세계 최대 게임시장인 북미에 출시했으며, 서비스 닷새만에 글로벌 플랫폼 스팀에서 게임 매출 순위 50위권에 도달하고 자체 PC플레이 이용자도 꾸준히 증가하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 청신호를 밝혔다.
크로니클의 이번 수상 감사 이벤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게임 공식 포럼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