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라이프 럭셔리 브랜드 아가타 패션(AGATHA FASHION)을 탄생시킨 한국 패션 기업 (NAAHGA)은 2022년 하반기 남성 패션 브랜드 지쿤(GEECOON)이 중국에서 정식론칭한다고 21일 밝혔다.
GEE는 놀라움, 놀라움을 뜻으로, 캐릭터 라쿤의 영문 RACOON과 조합된 브랜드명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기존 남성복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심플하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베이직한 아이템에 지쿤만의 감성를 더해 트랜디하고 패셔너블하면서도 기본에 충실한 컬렉션”이라며 “NAAHGA는 해외 패션 브랜드의 엄격한 기준으로 프리미엄 남성 캐주얼 브랜드를 지향한다”고 말했다.
브랜드측에 따르면 한국 인기 드라마 '시맨틱 에러'에서 주인공 박재찬이 지쿤 심볼 볼캡을 착용한 모습이 팬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제품이 출시되기도 전에 초도 물량이 완판됐다. 이어 장근석, 김준수, 최현석(TREASURE) 등 인기 한류스타들도 지쿤을 착용한 데일리 룩을 계속해서 선보이며 주목을 받았다.
관계자는 “지쿤의 중국 론칭을 앞두고 대행구매업체를 통해 구매문의를 하는 해외고객이 많았다”며 “특히 중국 고객에게 큰 사랑을 받는 만큼 2022년 하반기에 NAAHGA의 중국 자회사인 Qingdao UNF Co., Ltd. 를 통해 본격적으로 중국시장에 진출한다”고 말했다.
NAAHGA는 2022년 6월 지쿤의 중국 상표 등록을 완료했다. 앞으로 중국의 주류SNS 플랫폼인 웨이보, 샤오홍슈, 더우인(틱톡) 등을 통해 중국 네티즌과 현지화된 소통 및 교류와 함께 중국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 중국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결제수단인 알리페이(Alipay) 온라인 결제를 통해 지쿤의 최신 상품을 주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타오바오(TAOBAO), 징동(JD), 틱샵(Doudian), 샤오홍슈몰(Xiaohongshu Mall) 등 중국 주요 인터넷 쇼핑몰에도 입점해 중국 소지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예정이다. 임정환 NAAHGA 대표이사는 "지쿤은 앞으로도 백화점 매장, 면세점 등을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중국소비자가 지쿤의 고품질과 매력을 현장에서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쿤은 중국판매뿐만 아니라 글로벌 고객을 위해 영문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해외 고객들은 지쿤의 최신 상품을 영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구매할 수 있으며, 지쿤은 크로스보더 온라인 쇼핑몰인 쇼피, 라자다 등에 입점됐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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