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차이나는 2년 연속 ‘2022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한국소비자글로벌협의회(공동의장 윤정연·조은영)가 주관하고 전자정보인협회, 아이팩조정중재센터, 한국해킹보안협회, 한국링컨협회가 후원하는 ‘2022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평가원이 조사, 평가해 소비자의 신뢰도, 선호도를 바탕으로 미래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발굴하는 취지로 개최되고 있다.
럭키차이나(대표 서진욱)는 성젠바오(중국식 육즙만두)와 ‘하얀짜장’으로 알려진 인천 차이나타운의 대표 중식당으로, 이번 평가에서 중식전문점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에 선정됐다.
럭키차이나 관계자는 “오랜 연구개발을 통해 탄생된 하얀짜장은 기존 마니아층은 물론, 나이의 높낮음과 상관없이 소비자의 만족도를 얻어냈다”며 “이에 따라 심사평가기관인 한국소비자평가원은 브랜드 Consumer Reputation(품질, 서비스, 가격에 대한 소비자 만족, 호감, 신뢰, 인지 정도)를 평가하는 부문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우수한 품질의 재료 등을 사용, 제품의 가성비를 높여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하고 신뢰도까지 높인 것으로 평가받아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브랜드 Distinction(콘텐츠 독특성, 우월성, 편리성) 부문에서는 60일간 숙성된 콩으로 만든 ‘하얀짜장’이라는 신개념 메뉴 개발이 독특한 콘텐츠로 인정받았고 럭키차이나의 고유기술로 인정받아 우월성 부분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서진욱 럭키차이나 대표는 수상소감을 통해 “2022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연속 수상의 경우 최초 수상보다 더 까다운 절차를 통해 점수가 산정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2년연속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하며 차이나타운을 대표하는 중식당으로 찾아오는 고객들이 다시 올 수 있도록 맛과 품질, 환경까지 신경 써 요리하겠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