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옥션블루 소투(SOTWO)는 ‘키아프-프리즈 2022’ 기간 동안 아메리카노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전세계 갤러리들이 참가하는 국제 아트페어 키아프 서울(Kiaf SEOUL)이 9월 3일 코엑스 전관에서 진행된다. 특히 올해 키아프 서울은 세계적인 아트페어인 영국의 프리즈와 동시 개최됨에 따라 역대급 규모로 진행될 전망이다. 세텍(SETEC)에서 개최되는 키아프 플러스까지 포함하면 350개 이상의 갤러리가 동시에 참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 아트페어가 된다.
3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는 키아프 서울에서는 한국 전위예술의 선구자 김구림 작가, 유럽에서 주목받는 장광범 작가, 저명한 일본 예술가 미노루 오노다 작가 등 국내외 주요 갤러리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2일부터 5일까지 진행되는 프리즈 서울도 데미안 허스트, 무라카미 다카시, 루이스 부르주아, 이배, 박서보 등 화려한 라인업을 갖추고 관람객을 만난다.
미술에 관심있는 국내외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게 되는 ‘키아프-프리즈 2022’ 개최를 기념해 서울옥션블루 소투(SOTWO)는 무료 커피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술품 공동구매 플랫폼 소투(SOTWO) 회원임을 인증하면 누구나 100% 아메리카노를 증정 받을 수 있는 이벤트로, 당일 신규 가입자에게도 혜택이 제공된다.
소투(SOTWO) 앱에 회원으로 가입한 뒤 키아프 전시장 인근의 ‘카페 블라썸 스타필드코엑스몰점’을 방문해 ‘MY PAGE’를 보여주면 아메리카노가 증정된다. 신규 가입자에게는 미술품 공동구매에 즉시 참여 가능한 ‘5조각 상품권’까지 100% 증정된다.
또 소투(SOTWO)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아트 큐레이션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전시장 내에는 음료 반입이 금지돼 있으므로 카페 내에서 아메리카노를 즐기며 ‘키아프 서울에서 놓치면 안 될 블루칩 작가 5인(김창열, 박서보, 이우환, 쿠사마 야요이, 하비에르 카예하)’를 시청하면 키아프 서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한편, 소투(SOTWO)는 국내 최대 미술 경매사 서울옥션 관계사인 서울옥션블루의 모바일 앱 기반 아트테크 플랫폼이다. 미술품 공동구매 외에도 자유롭게 개인간 거래가 가능한 마켓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미술품 거래에 대한 노하우와 미술시장을 읽는 눈을 통해 보다 전문성 있고 신뢰도 있는 아트테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