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는 ‘리모트콜 모바일팩’ 신규 도입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사진=알서포트
글로벌 비대면 재택·원격근무 서비스 전문기업 알서포트(대표 서형수)는 모바일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 모바일팩’의 신규 도입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알서포트에 따르면,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 이용 빈도가 데스크톱, 노트북 이용 빈도를 따라잡아 모바일 기기 및 서비스 장애로 불편을 겪는 사례가 크게 늘어나면서 리모트콜 모바일팩에 대한 도입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이전에는 스마트폰 제조사, 통신사 등이 주로 도입했지만, 최근에는 모바일 게임,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업체 등 다양한 기업에서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리모트콜 모바일팩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PC와 모바일 기기를 모두 이용하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기존 원격지원 서비스 ‘리모트콜’을 이용 중인 기업들이 추가로 리모트콜 모바일팩을 도입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이와 관련, 알서포트는 리모트콜 모바일팩 신규 도입 고객을 위한 사은 이벤트를 마련했다.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리모트콜 모바일팩을 신규 도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라이선스(ID) 구매 수량 등에 따라 상품권을 차등 지급한다. 또 2주간 무료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된다.
리모트콜 모바일팩은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 원격으로 접속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문제 해결을 지원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및 iOS 기반의 스마트폰, 태블릿 등 국내외 대부분의 모바일 기기에 대한 원격지원이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TV 유지·보수에도 활용할 수 있다.
리모트콜 모바일팩은 상담원이 전송한 문자메시지(SMS) 또는 기기의 앱스토어를 통해 ‘모바일 지원’ 앱을 설치한 후 접속번호만 입력하면 누구나 손쉽게 원격지원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기기의 CPU와 메모리를 최소한으로 이용하기 때문에 원격지원 시 배터리 소모나 데이터 이용에 대한 부담도 적다.
한상준 알서포트 국내영업본부장은 “우리나라 스마트폰 보급률은 95%로, 리모트콜 모바일팩은 스마트폰 제조사, 통신사뿐만 아니라 모바일 및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기업의 비즈니스 운영을 위한 필수 솔루션”이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기업들이 리모트콜 모바일팩으로 고객 만족도와 브랜드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