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이 ‘한 그릇 식사’ 덮밥류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덮밥류는 합리적 가격대로 간편하면서도 든든한 식사를 원하는 고객 수요를 고려해 개발됐다. 본도시락은 기존 한식 도시락과 올 초 선보인 한식 샐러드 도시락에 이어 덮밥까지 출시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깍둑스테이크 덮밥 ▲오징어삼겹 덮밥 ▲마늘 닭구이 덮밥 ▲매콤제육 덮밥 4종이다. 본도시락의 특장점인 '프리미엄'과 한식의 '든든함'에 덮밥의 '간편함'을 더한 점이 특징이다.
기존의 한식 도시락이 밥과 국, 찬으로 구성된 ‘정식’과 달리 덮밥류는 영양 갖춘 흑미밥과 특제 간장소스로 맛낸 꽈리고추조림, 양파볶음에 푸짐한 메인 토핑까지 더해졌다.
이에 고객들은 취향이나 식사 상황에 따라 본도시락의 한식 도시락, 한식 샐러드 도시락, 덮밥 등 3개 카테고리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본도시락 관계자는 “최근 샐러드나 샌드위치 등 가볍고 간편한 식사에 대한 고객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한 끼 때우는 음식이 아닌 신선한 식재료로 본도시락이 만들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덮밥 메뉴 4종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본도시락은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로서, 취향이나 상황에 따라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음식을 선보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