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글로벌 디스커버리 플랫폼 ‘타불라’와 손잡고 매일 오전 뉴스를 제공하는 ‘U+뉴스’ 서비스를 선보였다. 김태훈 LG유플러스 광고사업단장(왼쪽)과 이영 타불라코리아 대표가 지난 29일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제휴를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글로벌 디스커버리 플랫폼 ‘타불라(Taboola)’와 손잡고 매일 오전 고객의 관심사를 반영해 주요 뉴스를 제공하는 ‘U+뉴스’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U+뉴스는 자사 모바일 고객을 대상으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오전 데이터 기반 맞춤형 뉴스 콘텐츠를 ‘스마트 푸시(Smart Push)’ 형태로 제공하는 구독형 서비스다. 스마트 푸시는 데이터 분석을 통해 타겟팅 고객에게만 전송되는 고객 맞춤형 알림 메시지다.
LG유플러스 자체 조사 결과, 고객이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 기능 외에 가장 많이 이용하는 콘텐츠는 ‘뉴스’였으며, 뉴스 이용자의 약 80%는 포털 사이트 외 다른 채널도 병행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독을 원하는 고객은 U+뉴스 사이트에 직접 진입하거나, 마케팅 동의를 진행한 모바일 고객에게 전달된 서비스 안내 문자메시지를 통해 U+뉴스 사이트로 이동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고객의 관심사를 예측하는 빅데이터 모형을 구축해 지속적으로 맞춤형 추천 기능을 고도화해 나갈 뿐 아니라 고품격 매거진 등과 협업해 U+뉴스 구독자만을 위한 프리미엄 콘텐츠도 제공할 계획이다.
김태훈 LG유플러스 광고사업단장은 “향후 데이터 기반 큐레이션 기능을 지속 고도화해 더욱 개인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뉴스 소비 경험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