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정보원(원장 홍희경, 이하 문정원)이 운영하는 문화포털에서 9일 ‘중소규모 문화예술단체 디지털 콘텐츠 홍보 지원 사업’을 통해 사회적 차별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사랑을 그린 연극 <삶, 사람, 사랑>을 알린다.
다가오는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신촌 극장 PLOT에서 창작집단 예;고의 제작 연극 <삶, 사람, 사랑>을 만날 수 있다. 이 연극은 동성 커플인 서영과 주희의 이야기를 그리며, 감춰오던 감정을 터뜨린 후 각자의 시간을 보내며 이어지는 서로의 에피소드를 담았다.
특히 이번 관람에서는 성 소수자를 향한 사회적 편견과 이들이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 투쟁하는 모습을 눈여겨 볼 수 있다. 또한, 여전히 성 소수자들에게 향하는 차별이 남아있는 대한민국 사회 속에서 이들이 차별받지 않고 자신의 정체성을 드러낼 수 있도록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본 연극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문화포털 홈페이지 <한눈에 보는 문화정보>와 <카드뉴스>,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디지털 문화정보 통합 제공 서비스 문화포털 은 공연시장 활성화를 위해 중소규모 문화예술단체의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홍보하는 사업을 진행중이다.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원하는 중소규모 문화예술단체는 문화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