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메이트가 누적 판매 1억1000만 팩을 돌파했다. / 사진=랭킹닭컴
닭가슴살 플랫폼 랭킹닭컴은 2022년 6월 잇메이트가 누적 판매 1억1000만 팩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잇메이트의 제품 가운데 판매량 1위는 누적 판매 2200만 팩을 달성한 ‘훈제 닭가슴살’이 차지했다. 잇메이트 훈제 닭가슴살은 저염 소금을 사용한 제품으로, 맛과 건강을 한층 더 고려했다. 총 네 가지 ▲오리지널 ▲저염 ▲마늘 ▲할라피뇨 등 다양한 맛으로 구성돼있다.
2위는 누적 판매 2000만 팩을 이뤄낸 ‘스팀 닭가슴살’이 기록했다. 잇메이트의 스팀 닭가슴살은 스팀오븐 공법으로 만들어졌다. 수분감이 높아 촉촉한 닭가슴살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누적 판매 3위는 1700만 팩을 기록하며 꾸준히 인기를 더해가는 잇메이트 ‘닭가슴살 소시지’다. 잇메이트의 닭가슴살 소시지는 돈육 소시지보다 지방은 적고, 단백질 함량은 더 높다. ▲훈제 ▲마늘 ▲청양고추 ▲카레 모두 네 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다.
랭킹닭컴 관계자는 "잇메이트 닭가슴살에 대한 꾸준한 사랑에 그저 기쁠 따름”이라면서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잇메이트는 ‘나만의 식단 친구’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맛과 영양을 모두 만족하는 다양한 종류의 닭가슴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저염 프로틴 닭가슴살’ ▲‘더블 덮밥 (베지 볶음밥)’ ▲‘슬라이스 닭가슴살’ ▲‘닭가슴살 구운 주먹밥’ ▲‘오구칩 대파맛’ 등 신제품을 선보였다.
잇메이트는 앞으로 닭가슴살뿐만 아니라 주먹밥과 베지 볶음밥 등 식단 위주의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프로틴, 저염, 베지 볶음밥 등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는 전문성 높은 제품 출시할 예정이다. 또 기존 상품의 바리에이션을 통해 슬라이스나 맛 추가 등 제품의 다양화에 힘쓰고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