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는 런치플레이션(런치+인플레이션)이 본격화된 지난 2분기 점심시간대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고 8일 밝혔다.
점심값 1만 원 시대를 맞아 맘스터치를 찾는 수요가 즉각 반영되고 있는 모습이라고 브랜드측은 밝혔다. 맘스터치에 따르면, 지난 2분기(4~6월) 점심시간대(오전 11시~오후 2시) 판매량은 직전 1분기 대비 29.8%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 23.3% 늘어난 수치다. 대형 오피스 상권인 테헤란로에 자리한 맘스터치 랩(LAB) 가든 역삼점의 경우, 1분기 대비 2분기 매출이 약 11% 증가했다.
판매량은 ‘싸이버거’가 가장 높았다. 2분기 맘스터치 버거 판매량 순위는 1위 싸이버거(단품 4100원), 2위 불고기버거(단품 3300원), 3위 딥치즈싸이버거(단품 4600원) 순이다.
버거 세트 메뉴 평균 가격은 6100원으로,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발표한 칼국수(8269원), 비빔밥(9192원), 김치찌개백반(7385원) 등 서울의 대표 외식 평균 가격보다 저렴하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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