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스포츠/레저' 시설 분야의 복싱 외 6개 부문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고 6일 밝혔다.
본 소비자산업평가는 스포츠/레저 활동 시설 및 다양한 용품을 판매하는 판매처에 대한 이용 소비자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높은 평가를 받은 업체를 소개하고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실시됐다.
평가는 시설 분야 및 온라인 판매처 분야로 나뉘어 진행됐다. 지난 3~5월 중 분야별 상이한 조사 기준에 따라 사전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국 업체 중 상위 평가를 받은 엄선된 후보군에게 후보자 안내가 이뤄졌다.
시설 분야는 등록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한국소비자평가에서 평가 일정에 따라 실제 이용 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바탕으로 하여 ▲직원의 친절도 ▲시설 만족도 ▲소비자 이용 만족도 ▲컴플레인에 대한 응대 ▲전반적 평가 등의 기준으로 최종 종합평가를 거쳐 지역, 부문별 1위 시설을 발표했다.
복싱 부문의 주요 발표 업체는 ■ 더에이치복싱짐 (경기 용인시 기흥구) ■ 블랙스톤복싱짐 (서울 동작구) ■ 삼성복싱클럽 (서울 영등포구) ■ 모던복싱클럽 (서울 은평구) 등이다.
기타 주요 부문의 발표 업체는 ■ 주짓수 부문 마곡와이어주짓수 (서울 강서구) ■ 주짓수 부문 성북 와이어 주짓수 (서울 성북구) ■ EMS트레이닝 부문 20분의기적 (서울 강동구) ■ 그룹트레이닝 부문 머슬스푼 그룹트레이닝 (서울 마포구) ■ 크로스핏 부문 CrossFit RNL (서울 강북구) ■ 점핑다이어트 부문 망포파워점프 (경기 수원시 영통구) ■ 자세교정 부문 SNPE 분당서현점 (경기 성남시 분당구) 등이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스포츠/레저 활동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만큼 이에 걸맞는 유익한 전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조사와 발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코로나19 및 기타 위기상황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에게 힘을 보탤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식료품 및 기초 생활용품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