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가 법인카드의 한도 증액 업무 절차를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법인카드 한도 증액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대표 권길주)는 법인카드의 한도 증액 업무 절차를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법인카드 한도 증액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지난해 ‘비대면 채널을 통한 법인카드 신청 서비스’에 이어 ‘법인카드 업무의 디지털화’를 적극 실현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 개선을 통해 영업점 방문과 서류 준비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이용 손님의 사용 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기업 회원은 한도 증액 및 추가 발급 등의 법인카드 업무처리를 위해 반드시 은행이나 카드사 영업점을 방문해야 했다. 또 비대면 채널인 홈페이지를 통한 업무는 카드별 한도 조정 기능만 제공됐다.
그러나 이번 하나카드의 ‘법인카드 한도 증액 비대면 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효율적인 비용 관리와 카드 이용자의 업무 편의가 상당 부분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조복엽 하나카드 기업사업섹션 과장은 “재택근무, 스마트 기기를 통한 업무 진행이 보편화 돼가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법인카드 업무 100% 디지털화’를 목표로 노력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모바일을 통한 법인카드 업무가 가능하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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