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쭈꾸미, 2022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수상

원재료 폭등에도 신선하고 건강한 최상급 재료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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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생쭈꾸미는 2022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2022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글로벌협의회(공동의장 윤정연·조은영)가 주관하고 전자정보인협회, 아이팩조정중재센터 및 한국링컨협회가 후원하는 한국소비자평가원이 조사·평가한다. 소비자의 신뢰도, 선호도를 바탕으로 미래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발굴하는 취지로 개최되고 있다.

생생쭈꾸미 울산본점(대표 추우영·정선모)은 외식프랜차이즈 부문에서 수상했다.

현재 울산지역에 가장 많은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생생쭈꾸미는 원재료값 폭등에 굴하지 않고 건강을 생각하는 최상급 재료와 회사가 보유한 비법소스를 통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였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본사의 마진율보다는 가맹점의 마진율을 높이는데도 주안점을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담당 슈퍼바이저가 1대1로 매장을 케어하고 초보도 쉽게 조리할 수 있는 원팩 시스템을 통해 본사와 가맹점이 동반 상승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심사평가기관인 한국소비자평가원으로부터 브랜드 소비자 평판(Consumer Reputation : 품질, 서비스, 가격에 대한 소비자 만족, 호감, 신뢰, 인지 정도)을 평가하는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관계자는 "전쟁과 인플레이션으로 원재료값이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상의 재료를 통해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킨 점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브랜드 네이밍(Naming : 함축성·간결성·발음 용이성·기억 용이성)를 평가하는 부분에서는 신선하고 건강한 의미를 잘 녹여낸 브랜드 명칭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추우영·정선모 대표는 수상소감을 통해 “많은 관심속에 빠른 시간안에 울산에 10개 지점들이 입점했으며, 요즘에는 부산과 대구 경주 등 근처 지역부터 진출 계획을 가지고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며, “좋은 재료와 맛으로 항상 고객분들과 가맹점주님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는 생생쭈꾸미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