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수출바우처 공식수행사 펀딩인사이더는 중견기업들에게 1:1 해외 마케팅을 지원하는 글로벌 지원사업에 참여할 것을 독려했다고 27일 밝혔다.
펀딩인사이더는 2022년 수출바우처, 혁신바우처 공식수행사로 킥스타터, 인디고고, 와디즈 등의 글로벌 마케팅 601건, 홍보 영상 제작, 유튜브 리뷰 677건, 크라우드펀딩 컨설팅 및 기획 264건의 실적을 올렸으며, 국내 스타트업들의 신제품 해외 브랜딩까지 올인원으로 진행하고 있다.
코트라 수출바우처 홈페이지에 재공고된 중견기업 글로벌 지원사업 공고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견기업을 선발해 1:1 해외 마케팅 지원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육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지원 대상으로는 2020년 기준 매출 100억 원 이상의 중견기업이 해당하며, 사업은 총 3단계인 Jumping중견글로벌, 중견글로벌, Post중견글로벌로 이루어지나 2차 모집 공고에서는 Jumping중견글로벌은 제외된다.
중견글로벌과 Post중견글로벌의 지원규모는 25개 기업 내외이며, 바우처 발급액 역시 각 2억원으로 동일하나 국고보조율 및 자비분담율이 차등 지원된다. 또한 중견글로벌의 경우 중견기업에서 지원이 가능하며, 최대 5회 지원, Post중견글로벌의 경우 '중견글로벌' 단계 졸업기업에서 지원 가능하며 최대 3회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선정평가 시 가점이 부여되는 우대조건으로는 지역대표 중견기업 육성사업 선정기업, ATC 선정기업, 세계일류상품 인증기업, 중견기업 상생혁신사업 선정기업, 고용창출 우수기업, 그린관련 인증, 산업위기특별대응지역소재, 지정산업 관계기업 등이 있다.
박할람 펀딩인사이더 대표는 "청년 창업자, 스타트업, 중견기업 등을 위한 정부지원사업들이 찾아보면 굉장히 다양한데, 모르는 분들이 많아 안타깝다"며 "펀딩인사이더 자체 유튜브 채널에서 크라우드펀딩, 정부지원사업 등에 대한 보다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