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브랜드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은 한국어교원 2급 과정을 신규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업체 측은 “현재 한국어교원 2급 신규 오픈을 기념해 패키지 10% 추가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서 프로모션 기간에 수강 신청을 하면 과목당 최저 2만9700원이라는 경제적인 수강료로 과정을 진행할 수 있다”며 “이밖에도 평생회원, 환승할인, 추천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업체에 따르면, 한국어교원 자격증은 외국인에게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는 국가자격증이다. 특히 몇 년 사이 다문화 학생 수, 국내 체류 외국인, 국외 한국어학 개설 기관이 증가했다.
현재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에 개설된 과목은 ▲외국어로서의한국어학개론 ▲한국어문법론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개론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재론 ▲외국어로서의한국어문법교육론 ▲외국어로서의한국어이해교육론 ▲외국어로서의한국어표현교육론 ▲외국어로서의한국어어휘교육론 등이며 앞으로 더 많은 과목이 개설될 예정이다.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한국어교원 2급 과정은 실습 1과목을 제외하고는 오프라인 출석 없이 온라인 수업만으로 진행할 수 있는 과정이기 때문에 시간이나 공간의 제약이 없이 수강이 가능하다”며 “현재 한국어교원 2급 과정은 5월 19일 개강반을 모집 중에 있으며, 상시로 개강해 원하는 시기에 수강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고 말했다.
교육원 수강신청 및 학습상담 등 자세한 사항은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나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