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티딜(T deal)’ 서비스 출시 후 2년 간 GMV(Gross Merchandise Volume)이 약 10배 성장했으며, 2022년 3월 기준 전체 업체 중 중소기업의 비중이 94%, 전체 매출 중 중소기업의 매출 비중이 96%에 달한다고 25일 밝혔다.
SK텔레콤은 2020년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마케팅 지원을 위해 빅데이터 및 고객 타겟팅 기술을 결합한 문자 커머스 플랫폼 티딜 서비스를 시작했다.
특히 티딜에 입점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 대표적으로 티딜 입점 업체인 삼겹살 판매기업 돈팡의 경우 2021년 3월 대비 2022년 3월 매출액이 약 33배 성장했다.
또 SK텔레콤은 ESG 2.0 경영을 위해 티딜의 친환경 상품 비율도 꾸준히 늘려가고 있다. 올해 3월 기준 티딜의 친환경 상품 비중은 전체 매출의 약 10%를 차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티딜 2주년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로 26일 하루 동안 티딜 앱을 통해 그간 가장 큰 사랑을 받은 대표 인기제품들을 최저가 990원을 포함해 파격적인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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