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는 종이 없는 친환경 SV(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 가능하며, 2021년 기말배당 기간부터 이용 가능하다. 기간은 오는 20일까지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페이퍼리스(Paperless) 트렌드에 동참해 ESG 중심 경영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기존 우편 방식을 대체하는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SK하이닉스는 SV 창출 효과뿐만 아니라 사용자 편의성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배당 예상금액을 조회할 수 있게 서비스를 구현했다.
SK하이닉스의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는 회사 공식 홈페이지 메뉴 상단의 ‘투자정보’로 들어가면 화면 하단 우측에 나오는 ‘배당금 조회’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배당기준일에 주식을 보유한 개인 주주인 경우 배당금 조회기간 내 본인 인증 후 배당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SK하이닉스는 주주들이 온라인 서비스에 적응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금번 기말배당은 우편 통지와 온라인 서비스를 병행하고, 추후 진행되는 1분기 배당부터는 온라인 서비스만 실시할 계획이다.
황수연 SK하이닉스 ESG IR팀장은 “SK하이닉스의 ESG 중심 경영방침에 따라 투자자 관점에서 공감대를 형성하고 동참을 유도할 수 있는 SV 창출방안을 고민해왔고,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는 그 첫걸음”이라며 “향후 SV 창출효과가 지속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이외에도 다양한 환경 및 주주 친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