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계기에서 영감을 받아 전문가들을 위한 시계를 제작하는 시계 브랜드 벨앤로스는 BR 03-94 멀티미터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국내에는 오는 7월 출시 예정이다.
해당 제품 출시를 통해 벨앤로스는 크로노그래프 컴플리케이션이 스포츠 분야에서 발휘할 수 있는 높은 잠재력을 드러내 보였다고 자평했다.
멀티미터라는 이름은 여러 스포츠 경기에서 사용되는 시간 측정기를 모티프로하며 BR 03-94 멀티미터는 모든 레이싱 선수를 위한 시계이다. 레이싱과 관련해 가능한 최대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는게 브랜드측 설명이다.
스톱워치와 같이 BR03-94 멀티미터는 짧은 시간을 측정한다. 크로노그래프에서 표시하는 모든 정보를 결합하여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드라이빙 뿐만 아니라 러닝, 사이클링 용으로도 적합하다.
브랜드 관계자는 “새로운 기능을 통해 다양한 운동선수에게도 알맞은 제품이다. 추가적인 두 개의 다이얼 카운터가 크로노그래프를 완성하여, 9시 위치의 카운터 타이머의 분을 나타낸다. 3시 위치의 카운터는 영구 초를 나타낸다”고 말했다.
BR 03-94 멀티미터는 미적 측면에서도 시각적인 매력을 지니고 있으며, 크로노그래프는 그래픽 요소가 가득하다.
유색 다이얼에는 색상 구분을 통해 다양한 표시를 제공하는 항공기 계기판에 적용된 원칙이 사용됐다. 무광택의 블랙 세라믹 케이스는 수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눈에 띄는 다이얼과 대비를 이룬다.
펄소미터는 오렌지 색상으로 표시되며 다이얼 오른쪽에서 작동하고 아스모미터는 보틀 그린 색상으로 표시돼 다이얼 오른쪽에서 작동한다. 또한 세 개의 타키미터는 페일 그린, 라이트 그레이, 화이트 색상으로 표시되며 다이얼 전체에서 작동한다.
또한, 가독성 향상을 위해 12시와 1시 사이로 날짜의 위치도 이동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이러한 배치를 통해 어떠한 표시도 가려지는 일이 없도록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