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두바이’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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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진행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두바이’ 수출 상담회에서 (화면 윗줄 왼쪽부터)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화면 아래줄 왼쪽부터) 서울 현장 참석자들, 두바이 현지 참석자들이 소통하고 있다 /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진행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인(in) 두바이’ 수출 상담회에서 상담건수 640건, 상담실적 약 7980만 달러(약 1000억 원)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해외 유통업체와 연결해 주는 롯데홈쇼핑의 대표적인 상생 프로그램이다. K브랜드에 대한 높은 선호로 수출 유망 지역으로 꼽히는 두바이에서 처음으로 수출 상담회를 진행했다. 국내 중소기업 100개사, 아랍에미리트를 비롯해 쿠웨이트, 카타르 등 중동 인접국가 바이어 약 200명이 온·오프라인 상담회에 참여했다. 

그 결과 누적 상담건수 640건, 상담금액 7980만 달러(약 1000억 원)를 기록했으며, 오프라인 참가기업 현장 계약 추진액도 947만 달러에 달했다.

유형주 롯데홈쇼핑 지원본부장은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행사 이후 최초로 두바이에서 진행해 기대 이상의 성과를 얻어 기쁘다”며 “향후 한국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수출 유망 지역을 중심으로 수출 상담 국가를 확대해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