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찜닭 체인점 일미리금계찜닭은 신메뉴 ‘누룽바베큐찜닭’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 누룽바베큐찜닭은 바베큐 소스를 사용해 단짠단짠하면서도 매콤함으로 맛의 끝을 장식하고, 누룽지 튀김과 함께 제공해 고소함까지 다채롭게 느껴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찜닭에 치즈를 올린 시그니처 구름치즈찜닭부터 꽃삼겹찜닭, 레드파스타찜닭 등 꾸준한 신메뉴 출시에 힘입어 전국 200호점을 돌파했다”며 “특히 코로나 시기에는 비대면·소자본배달창업 트렌드까지 섭렵함으로써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6년 연속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수상, ‘착한 프랜차이즈’ 선정 등을 통해 소비자와의 신뢰 관계를 다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고자 공중파 드라마 제작 지원에도 참여하는 등 활발한 마케팅을 펼치며, 예비 프랜차이즈 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운영 정책과 지원 이벤트도 준비해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일미리금계찜닭은 창립 11주년을 맞이해 예비 가맹점주에게 가맹비 면제 등 최대 3000만 원의 혜택을 제공하는 ‘11주년 한정 창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2월 한 달간은 배달의 민족을 통해 매주 월-수요일 전 메뉴 5000원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