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그앤릿지, 시드 투자 유치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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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반려동물 용품 및 헬스케어 기업 베르그앤릿지(대표 박웅)은 시드(Seed)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베르그앤릿의 시드 투자에는 국내 금융 회사의 PB들이 주축이 된 벤처필드 조합인 ‘하나벤처필드WM 조합 1호’에서 받은 것으로 투자 규모는 비공개로 진행됐다.

이번 시드 투자를 이끈 박웅 배르그앤릿지 대표는 "베르그앤릿지는 사람과 반려동물의 입장에서 사용자 경험을 연구하고 가장 조화롭고 함께하는 환경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하네스 및 컬러, 리드줄, 캣 타워, 카시트 등 다양한 용품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며, 반려동물 헬스케어 센서 및 데이터 기반의 면역강화 건강기능 식품과 스킨케어 제품으로도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베르그앤릿지는 북유럽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프리미엄 반려동물 하우스와 쿠션, 캐리어, 사료 보울 등 다양한 제품을 핀란드 및 국내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핀란드 노동협회로부터 제품에 ‘Design From Finland’ 마크를 인증 받았다. 

업체 관계자는 ”이외에도 베르그앤릿지는 다양한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하여 유럽 및 영국, 미국, 캐나다, 중국, 일본, 싱가포르, 홍콩, 대만 등에 상표 출원을 완료했다“며 ”이와 함께 프리미엄 헬스케어 서비스로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반려동물 헬스케어 센서 관련 특허’ 3건 및 ‘보호자 개개인의 건강상태 및 생활 패턴을 분석하여 반려동물의 종류를 추천 및 입양처를 연결시켜주는 플랫폼 특허’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베르그앤릿지 제품들은 대명소노그룹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펫 리조트 ‘소노펫클럽 & 리조트’에 입점돼 있으며 2월부터는 ‘무브먼트랩 의왕 및 부산 플래그십 스토어’ 등에서도 전시 및 판매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온라인에서는 자사몰을 비롯해 ‘콜렉션비(Collection.B)’, ‘말론샵(Marlon Shop)’ 등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며, 2월중에는 제일기획이 론칭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겟트(GETTT)’ 및 국내 프리미엄 브랜드 편집숍 ‘W컨셉’에도 입점 될 예정이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