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신한pLay’ 비금융 콘텐츠 전략 가시적 성과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신한카드는 신한pLay 앱 1월 운세서비스 이용자가 일평균 1만 명을 넘으면서, 23일까지 17만 명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러한 추세를 감안하면, 1월 기준 20만 명을 넘을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하고 있다. 작년 월평균 운세서비스 7만 명을 감안하면, 3배 가량 되는 수치다.

뿐만 아니라, 1월초 선보인 NFT서비스 역시 23일까지 누적발행량이 2만여 건을 기록했다.

또한, 작년 신한pLay 앱 개편 당시 추가된 라이프 콘텐츠인 ‘디스커버’도 지속적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12월 기준 디스커버 월간활성이용자(MAU)는 47만 명이 넘었다. 특히, 김미현 프로의 플레이 골프 레슨 역시 시리즈로 편성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First본부장 상무는 “운세와 NFT서비스가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디지털 혁신 기술의 발빠른 도입과 데이터에 기반한 고객별 맞춤형 비금융 콘텐츠가 향후 생활금융 플랫폼 넘버원(No.1) 전략에서 중요하다는 반증”이라며 “고객 소비 패턴에 따른 부동산이나 주식 등 재테크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강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