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차별화된 고객경험으로 차세대 자발광 TV 시장 선도"

2022년형 LG올레드 TV 라인업 공개…제품군에 97형·42형 추가, 차세대 올레드 에보 모델 3배 이상 늘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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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022년형 올레드 TV 라인업 / 사진=LG전자


LG전자가 4일 2022년형 LG 올레드 TV 라인업을 공개하고 차세대 자발광 TV 시장 선도를 위한 사업 전략을 밝혔다.

박형세 LG전자 HE사업본부장은 "LG전자는 F.U.N(앞선(First), 독특한(Unique), 새로운(New))의 관점에서 고객경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며 "이러한 관점에서 LG 올레드 TV의 차원이 화질과 디자인을 앞세워 다른 TV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감동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올해 97형(대각선 길이 약 246cm) 올레드 TV를 라인업에 추가하고 초대형 시청 경험을 원하는 프리미엄 수요를 공략한다. 세계 최소 42형 올레드 TV도 선보인다. 기존 48형 올레드 TV와 함께 세컨드 TV나 게이밍 TV 수요를 적극 공략한다.

차세대 올레드 패널을 사용하는 LG 올레드 에보의 라인업도 1개 시리즈 3개 모델에서 2개 시리즈 11개 모델(97/83/77/65/55G2, 83/77/65/55/48/42C2)로 대폭 늘린다.

차별화된 고객경험 제공을 위해 혁신 기술을 대거 적용한다. 2013년부터 축적해온 올레드 TV의 화질·음질 데이터와 노하우를 집약한 AI 알파9 프로세서는 5세대까지 진화했다. 

화면의 노이즈를 줄이고 해상도를 높여주는 업스케이링은 더욱 정교해졌고, 다이나믹 톤 맵핑 프로는 화면에 보이는 매 장면을 수천 개의 작은 구역으로 구분하고 구역별로 HDR 효과를 극대화한다. 다이나믹 비비드 모드는 색 표현력을 높여 자발광 올레드의 성능을 극대화한다. 또 실감나는 사운드를 위해 2채널 음원을 가상의 7.1.2채널 입체음향으로 변환해 제공한다.

웹(web)OS 22는 개인화를 기반으로 진화한다. 고객이 TV 계정을 선택하면 그간의 시청 이력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콘텐츠 추천을 받아볼 수 있다. 같은 네트워크에 연결돼 있는 2대 이상의 TV화면을 연동해주는 기능(일부 모델은 미지원)도 새로 적용한다.

LG전자는 QNED, 나노셀 등 프리미엄 LCD TV에서도 초대형 위주로 제품 구성을 대폭 강화하며 올레드 TV뿐 아니라 LCD TV에서도 프리미엄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