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피엘은 2021년을 마무리하며 샤워기 필터 관련 제품 후기가 누적 35만 건을 넘어섰다고 31일 밝혔다.
닥터피엘 관계자는 “누적 후기가 급속하게 늘어난 것은 제품 판매가 크게 늘어난데다 관심도 높아졌기 때문으로 판단되며, 인기 요인 중 하나는 디테일까지 살린 완성도 높은 디자인”이라며 “닥터피엘의 샤워기헤드, 세면대필터와 에코호스는 깔끔하면서도 우아한 느낌을 잘 살려 20대에서 40대까지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말했다.
닥터피엘은 실제 샤워기헤드 교체 시장에서 네이버 베스트 인기상품 100 샤워기 영역에서 1위, 실시간 검색어 1위를 기록하며 1300만 개 판매량을 돌파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또 정교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ACF필터를 통해 녹물, 불순물뿐만 아니라 수돗물 속 화학성분인 잔류염소와 중금속 및 냄새까지 제거하는 기능을 갖고 있는 점도 주효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닥터피엘 브랜드의 아이템들은 탁월한 만족도와 기능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일반적인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고려한 ‘가성비’에 중심을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닥터피엘은 최근에는 정수기, 손소독제 영역까지 범위를 확장하며 혁신 리빙 브랜드로 공격적 확장을 지속하고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