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챗봇 도입으로 24시간 고객상담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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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증권은 28일 24시간 고객상담 서비스인 챗봇 '엠톡(m.Talk)'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챗봇은 증권사 주요 업무에 대한 궁금증을 24시간, 365일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인공지능 상담서비스다.

미래에셋증권 챗봇 엠톡은 주식MTS 엠스탁(m.Stock), 금융상품 MTS 엠올(m.ALL), 보이는 ARS에서 이용 가능하다. 질문에 대한 답변과 함께 연관 키워드를 제시해 고객이 더 자세한 내용까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생소하거나 어려운 증권용어에 대해 고객들의 표현이 각각 다른 점을 반영해 간단한 단어로 문의해도 추천 질문을 다양하게 제시함으로써 쉽게 이용 가능하도록 했다. 질문에 대한 답변과 함께 MTS 업무처리 메뉴가 연동되게 해 고객이 해당 업무를 직접 처리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권오만 미래에셋증권 고객케어본부장은 “이번 챗봇 엠톡 오픈으로 고객 문의에 상시 답변이 가능한 채널을 확보함으로써 타사와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지향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미래에셋증권이 도입한 챗봇은 2018년 7월부터 운영한 채팅상담에서 축적해온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상담직원과 같은 인공지능 시스템을 만드는데 목표를 두고 개발됐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