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인컨설팅은 수십여 년간 다양한 입시제도를 거치며 쌓아온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시컨설팅, 비교과·수행평가로 나누어 학생에게 적합한 컨설팅을 1회 무료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수시컨설팅에서는 학생의 학교 생활기록부와 내신 및 모의고사 성적표를 면밀히 분석하고 고객의 니즈와 목표를 반영해 그에 맞는 목표대학과 학과를 설정하여 지원 전략을 수립해 컨설팅 보고서를 제공한다. 이 때 비교군과 추가 합격 기능성까지 고려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전략을 제시하기 때문에 추가합격을 고려하지 않는 일방적 자료를 제공하는 타 컨설팅 업체와는 차원이 다르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정시 컨설팅에서는 진학 전문 컨설턴트가 학생의 희망 대학 및 학과를 반영하고 다년간 누적된 합격생들의 리얼 누적데이터를 기반으로 해 시중 대형 3사 빅데이터·모의지원 자료를 분석하고 진단한다. 해당년도 대학입시 전형과 모집·이월 인원, 그리고 반영과목에 따른 합격 유불리를 정밀하게 예측하며 추가 합격 데이터까지 고려하여 가/나/다군 정시 합격 전략을 수립하고 제공한다.
메타인입시컨설팅 관계자는 “20여년간의 교육사업으로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각 학생들에게 학습성향 검사와 대면상담을 실시하고 있다”며 “학생을 파악 및 분석해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학습방법과 과목별 솔루션을 제공하는 학습 컨설팅을 통해 좀 더 효율적인 공부를 할 수 있게 돕고 있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