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코스메틱’ 온라인판매처 분야 1위 발표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1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는 코스메틱은 온라인 판매처 분야 부문별 1위를 발표했다.

전국 단위로 진행되는 본 평가의 코스메틱 온라인 판매처 분야는 8~10월 중 포털사이트를 통한 사전 조사를 했다. 부문별 ▲제품의 질 ▲배송 속도 ▲컴플레인 응대 태도 ▲재구매 의사 ▲종합적 평가 등의 평가 기준에 따라 세부 최종평가를 거쳤다.

코스메틱 온라인 판매처 분야의 부문별 1위 평가를 받은 온라인 판매처는 '남성청결제' 부문은 닥터브로(와이제이랩스, 조종우·염정호 대표)가, '남녀공동향수' 부문은 레뉘앙스(서형민 대표)가, '여성향수' 부문은 퍼퓸그라피(홍윤표 대표)가 차지했다.

또 'DIY화장품재료' 부문에서는 마카네이쳐(정태연 대표)가, '워시오프팩, 남성화장품(올인원)' 부문에서는 록키스(정윤주 대표)가, '클렌징파우더, 두피케어' 부문에서는 힐텀(HEALTERM, 민정 대표)이, '스킨/토너, 에센스' 부문에서는 비밸런스(정만성 대표)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도 '필오프팩, 파운데이션(쿠션형)' 부문은 에이프릴스킨(김병훈 대표)이, '바디로션, 바디워시' 부문은 쿤달(KUNDAL, 노현준 대표)이, '마스크시트, 클렌징파우더' 부문은 메이베나(정억수 대표)가, '클렌징티슈, 립스틱' 부문은 스킨스토리(황강석 대표)가 1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코스메틱은 제품의 질과 서비스, 트렌드 등의 면에서 화장품 산업의 발전을 선도하는 우수한 업체 및 제품을 소비자 평가를 통해 소비자에게 소개한다"며 "소비자들의 권익 증진에 도움 될 수 있는 발표가 되기 위하여 앞으로도 매년 꾸준히 차량에 관련된 우수 업체를 평가하여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경 기자 peace@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