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일본 대표 직구몰 ‘바이마’ 연동…K브랜드 수출길 확대

회원 910만명…D2C 자사몰 일본 진출 견인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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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자사 마켓플러스 서비스에 일본 ‘바이마(Buyma)’를 신규 연동했다고 13일 밝혔다.

‘카페24 마켓플러스’는 온라인 사업자들이 자사 쇼핑몰(D2C, Direct to Consumer) 상품을 오픈마켓, 편집숍 등 여러 외부 마켓플레이스에 동시 판매할 수 있도록 한 연동 서비스다. 판로 확대는 물론 상품 등록부터 주문 수집, 배송 등을 자사 쇼핑몰 관리 화면에서 한 번에 처리해 운영효율까지 높일 수 있다. 국내외 70여 개 마켓플레이스를 연동하고 있으며, 이번 바이마 연동을 더해 일본시장 진출을 원하는 사업자들에게 판매경로 지원 폭을 넓혔다.

일본 도쿄에 본사를 둔 바이마는 2004년 출범 후 북미와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곳곳의 상품을 일본에 판매하는 대형 직구 마켓플레이스로 성장했다. 올해 3분기 기준 회원이 910만 명에 달하며, 160여 개국 1만6000여 개 브랜드의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바이마는 패션 중심으로 성장했으나 최근 리빙, 뷰티, 유아용품, 반려용품 등의 판매 성장도 두드러지고 있다. 올해 바이마 내 리빙 카테고리에서는 가구와 인테리어 용품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6배 이상 늘었다. 

카페24는 바이마의 연동이 우리나라 사업자들의 일본 진출 성공에 촉매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카페24는 D2C 자사몰과 바이마 간 손쉬운 상품연동은 물론 사가와, 야마토 등 일본 최대 물류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한국 사업자가 일본으로 상품을 원활히 판매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바이마 역시 카페24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일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한국 브랜드와 상품들을 폭 넓게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