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2021년 진행한 경기도 유아 책꾸러미 정기배송 수혜 도민을 대상으로 학부모와 자녀의 원활한 소통 강화를 위한 부모 교육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유아 책꾸러미 정기배송 수혜 도민 중 교육 수강을 희망하는 도민 100명을 대상으로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이뤄진다.
디지털 세상에서 우리 아이 키우기▲마음을 여는 감정코칭 대화법 ▲부모로 산다는 것 ▲영유아기 자녀 육아, 훈육 코칭법을 주제로 12월 7일부터 28일까지 4번의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제공한다. 영유아기 자녀를 양육하며 가지게 되는 고민들을 해소할 수 있는 질의 응답 시간도 마련했다.
7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첫 번째 강의에서는 이진 OU KIDS 대표가 '디지털 세상에서 우리 아이 키우기'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 강의에서는 디지털 기기에 대한 육아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현실을 감안한 지침들을 연령대 별로 제공했다.
행사를 개최한 경기도 유아 책꾸러미 운영기업 성원아이북랜드 담당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책꾸러미 정기배송 수혜 도민들이 자녀 양육에 대한 고민을 덜고, 더욱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더 좋은 부모로 성장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경 기자 peace@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